2016/10 14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신청하고 벌점깎기

운전면허 벌점 깎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 모르는분들이 많아서 제가 신청부터 조회까지 하는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착한마일리지 제도는 2013년 8월 1일 부터 경찰청에서 시행했던 제도인데 홍보가 부족한 탓인지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십니다. 운전면허를 보유만 하기만 해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란?1년간 무사고 무위반 준수 서약을 하고 이를 지키면 1년마다 10점씩 마일리지가 적됩되어 이후 면허정지 처분 시 누적 마일리지 만큼 벌점을 감경하는 제도입니다. 차가 없더라도 면허만 소지하신 분이라면 지금부터라도 신청하면 나중에 분명히 득이 될 것입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를 서약하게 되면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운전자의 벌점이 40점..

자동차정보 2016.10.26

[자동차보험] 자동차상해 vs 자기신체손해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그중에 자동차상해와 자기신체손해가 있는데 많은분들이 저 둘의 차이를 잘몰라 하시는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뭐를 선택 해야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때 자기신체손해 와 자동차상해 중 중에 하나만 가입해야 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지 저렴한 이유로 자기신체손해를 선택하시는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자기신체사고(손해) 와 자동차 상해의 금액을 비교하자면 확연히 차이가 나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보험에서 몇 만원이면 큰 차이가 있지요~ 본격적으로 자기신체손해와 자동차 상해의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자기신체손해(자손)란?내가 잘못한 부분은 내가 책임 지고, 보험약관에 정해진 특약에 따라 등급별 한도로 보상을 받는 것 자동차상해(자상)란?가입한 ..

자동차정보 2016.10.24

마디모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디모에 대해서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우선 마디모란 사고 당시 파손과 상해를 입을 수 있는지 3차원으로 재연하여 교통사고 원인 등을 분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마디모 프로그램은 2009년 우리나라에 도입되었고 사고 당시의 차량 움직임, 블랙박스 영상, 탑승자 키와 몸무게, 안전벨트 유무 등으로 3차원 입체 영상으로 시뮬레이션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마디모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서 감정하는데 매년 감정사례가 늘고 있고, 인력이 부족해서 결과가 아주 늦게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마디모가 도입하게 된 배경은 경미한 사고인데 장기 입원과, 보상금을 요구하는 나일롱 환자들 때문에 도입하게 됐습니다. 국과수 관계자 말에 따르면 "감정사례의 80%가 경상해 사고이며, 과도한 합의금 명목으로 한 꾀병 환자..

자동차정보 2016.10.22

퓨얼컷을 활용한 연비운전 방법

퓨얼컷 생소한 단어일텐데요 퓨얼컷이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연료공급을 차단하는 것입니다. 연료를 차단하면 어떻게 움직이냐? 대부분 의문을 가지시는데 그 비밀은 탄력주행에 있습니다. 퓨얼컷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퓨얼컷은 쉽게 말해 엑셀에서 발을 때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요즘 나오는 자동차들은 대부분 ECU가 장착되어 퓨얼컷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가속페달에서 발을 때는 순간 ECU에서는 운전자가 가속하지 않는 다고 판단하여 ECU에서 연료 분사를 제어하게 됩니다. 보통 차종 마다 다르지만 1,500RPM 이하로 내려가면 ECU에서 연료공급을 중단한다고 합니다. 연료 공급이 중단되면 자동차는 관성으로 탄력주행 하게됩니다. 연료공급없이 차가 움직이므로 연비절감에도 매우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

자동차정보 2016.10.18

도 넘은 자동차 스티커

운전을 하다보면 앞 차의 개성 넘치는 스티커를 많이 보곤 합니다. 그 중에서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스티커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원래 자동차 스티커들은 한 때 안전을 위해 초보운전 스티커나 아기가 타고있어요 라는 스티커가 인기가 있었고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 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개성 넘치는 스티커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뒷차에게 위협(?)을 가하거나 불쾌감을 주는 스티커들이 본래 스티커의 의미를 퇴색한다는 사실입니다. 눈쌀을 찌푸리는 스티커 몇 가지 예를 한번 보겠습니다. ▲ 짐승이 타고 있어요 빵빵거리면 브레이크 "콱" 밟아 버립니다. 라는 위협적인 스티커 ▲ 지랄금지 삼단봉 있음 이라고 뒤차를 위협하는 스티커 ▲ 건들면 뒈진닷와 가운데 손가락 등으로 뒤차에 불쾌감..

자동차일상 2016.10.17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

자동차를 구매 하거나 판매할때 가장 중요한 것이 명의이전인데요 요즘은 인터넷으로 쉽게 가능하기 때문에 쉽게 명의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명의이전 방법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보통 차량등록사업소에서도 명의이전이 가능하지만 민원 업무를 편하게 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따라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창에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www.ecar.go.kr을 입력합니다. 이 사이트는 차량 명의이전 외에도 각종 자동차 민원서비스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셨다면 하단에 자동차민원온라인서비스 부분에 이전등록신청을 눌러주세요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 작성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

자동차정보 2016.10.16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방법

자동차사고이력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보통 중고차를 구입하기전에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사고이력 인데 쉽게 조회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사고이력조회는 간단하게 온라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카히스토리를 입력하시거나 주소창에 www.carhistory.or.kr 입력해주세요 카히스토리를 통해서 차량이력과 보험사고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팝업 화면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요 빨간 줄로 되어 있는 부분을 눈여겨 보면 신고되지 않았거나 보험사고 처리가 되지 않은 사항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라고 되있는건 보험처리 하지않고 미수선처리 하는 경우에는 사고이력을 확인할 수 없다는 당부를 합니다. 그리고 오류나 처리과정의 착오로 인하여 정보가 명확하..

자동차정보 2016.10.11

침수차량 보상 방법

얼마전 한국에 상륙한 태풍 차바로 인해서 많은 피해가 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차량들이 침수되서 남부 지방에 큰 피해를 주었습니다. 태풍으로 접수된 차량 침수 건수만 3,600건 정도 된다고 하니 그 피해가 얼마나 컸을지 짐작이됩니다. 태풍 차바때 뉴스를 보면서 침수된 차들을 보면서 안타까운 마음을 금치 못했었는데요 피해가 큰 만큼 침수차 보상 방법을 확실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 침수차 확인하는 방법 ▶ http://openblog.kr/24 바로 자동차 보험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예전 같은 경우는 천재지변으로 사고당한차는 보험처리가 되지 않았는데 몇 년 전 법이 바뀌어서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 자동차 보험의 '자기차량손해(자차보험)'담보에 가입 해두셨으면 가입한 보험사로부터 피해를 보상 받..

자동차정보 2016.10.10

침수차 확인하는 방법

최근 태풍 차바로 인해서 아랫지방에 태풍피해가 심각했었는데요... 뉴스에서 보니 막 차가 물에 잠기고 사태가 꽤 심각한걸로 알고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중고차 시장에 침수차도 많이 나오고 있어 침수차 확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태풍이 지나간 지금 유독 침수차가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다고 합니다. 보통 딜러들이 침수차를 싸게 매입하거나 보험사를 통해서 침수된 전손차량을 싸게 매입해서 침수차량을 정상 차량인 것 처럼 속여서 판매한다고 하니 꼭 이 방법을 숙지해서 피해보는일 없도록 합시다. 해당 확인 방법은 XTM 더벙커 내용을 인용하였습니다. 1. 안전벨트를 끝까지 뽑아 흙과 물때 자국을 확인합니다. 보통 안전벨트 끝에는 닦아도 진흙과 얼룩 등 흔적이 많이 남는다고 합니다. 2. 글러브 박스를 열어 에..

자동차정보 2016.10.09

자동차 흠집 셀프제거 4가지

아끼는 자동차에 기스가 나거나 흠집이 나면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요.. 특히 여성분보다 남성분들이 자동차를 소중하게 여겨서 더욱 더 신경쓰일 거에요 자동차에 흠집이 나면 내 몸에 상처가 난 것 처럼 쓰라리곤 합니다. 소중한 차에 난 기스와 흠집 간단하게 셀프제거를 통해 없애봅시다. 자동차 흠집 셀프제거 4가지 비법 대공개 1. 치약 치약은 청소할때 묶은때를 제거하기 위해서 많이 사용됐는데요 자동차 흠집제거용으로 사용합니다. 소량의 치약을 짜서 극세사 천에 묻혀 흠집난 부위를 살살 문지르면 흠집이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물파스 물파스는 집에 하나씩은 있는데요 자동차 기스난 부위에 물파스를 살살 바르면 잔기스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컴파운드 컴파운드는 고성능 흠집제거제로 유명한데요 마..

정비·관리 2016.10.0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