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사고이력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보통 중고차를 구입하기전에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이


사고이력 인데 쉽게 조회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사고이력조회는 간단하게 온라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는 포털사이트에 카히스토리를 입력하시거나 주소창에 www.carhistory.or.kr 입력해주세요


카히스토리를 통해서 차량이력과 보험사고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속시 팝업 화면이 하나 나오게 되는데요 빨간 줄로 되어 있는 부분을 눈여겨 보면


신고되지 않았거나 보험사고 처리가 되지 않은 사항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라고 되있는건 보험처리 하지않고


미수선처리 하는 경우에는 사고이력을 확인할 수 없다는 당부를 합니다. 그리고 오류나 처리과정의 착오로 인하여


정보가 명확하지 않을 수 있다고하니 참고해주시고 위 사항에 확인부분에 체크를 눌러야 사고이력조회가 가능합니다.




카히스토리 상위 메뉴에 사고이력조회를 누르면 위와 같이 뜨고 우측 검색창에 차량번호를 입력 후 조회를 하면 됩니다.


조회하기에 앞서 회원 또는 비회원은 본인확인 절차 등을 거친 뒤 조회가 가능합니다.



 

차량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하면 이렇게 조회 가능하신 차량입니다. 라고 뜨며

조회 금액은 1년 동안 5회 한해서 비회원인 경우 부가세포함 3,300원 회원인경우 부가세포함 1,100원이 부과됩니다.





카히스토리에서 제공되고 있는 샘플보고서를 확인해보면 제조사, 연식, 용도 변경 이력, 소유자 변경, 차량번호 변경, 보험사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자동차 용도변경 정보와 자동차 번호 / 소유자 변경이력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 여겨 봐야 될 건 렌터카 혹은 영업용도 사용이력입니다. 택시 부활, 렌터카 부활등 시중에 많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험사고 이력 상세정보인데 차피해, 상대 차 피해 등 구체적인 금액이 나와있어서 무사고, 사고 차량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구입시 가장 눈여겨 볼 건 전손인데요 전손이란 차량의 사고 수리 금액이 차량가액을 넘었을 경우입니다. 


운전자가 전손처리를 하게되면 보험사에서 차량을 받고 고쳐서 시중에 팔게됩니다.



중고차 구입시 꼭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단 돈 몇천원으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를 하여 이 차가 괜찮은지 안괜찮은지 판단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끝으로 보험처리를 하지 않은 미수선 처리의 경우 나오지 않으니 사고 이력이 없어도 안심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Posted by 카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