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일상

국산 중형차 추천해드립니다.

카라이프 2016. 12. 3. 20:01

제가 자동차를 많이 타보지는 않았지만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국산 중형차 중에서 서로 비교하면서


어떤차가 좋을지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입차를 제외하고 국산 중형차에 대해서만 언급하겠습니다.



이건 제 주관적인 포스팅이며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태클은 삼가 바랍니다.



우리나라 각 브랜드마다 내놓은 중형차들을 비교 먼저 해보려고 합니다. 현대 자동차의 쏘나타, 기아자동차의 K5, 쉐보레의 말리부, 르노삼성자동차에 SM6가 있습니다.




각 브랜드의 중형차들의 간단한 제원을 모아봤는데요 한눈에 비교 가능하신가요?

말리부만 과급방식이 1.5 싱글 터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차량들은 전부 자연흡기입니다.

나머지 배기량과 출력, 토크 부분에서는 중형차가 거기서 거기네요 요기서 가격 부분도 옵션에 따라 달라지기에



선택은 여러분에 몫입니다. 성능은 다 비슷비슷하니 요기서 소비자분들이 볼것은 브랜드, 디자인, 내부, AS, 인지도 등을 봐야합니다.


(이미지출처 : 민교아빠)


2016년 11월 판매순위를 보면 쏘나타가 중형차 중에서는 제일 많이 판매 되고 있고 그다음 으로는 sm6, 말리부, k5 순입니다. 많이 팔리는 차는 이유가 있습니다. 잘만들고 완성도가 높아서지요


디자인은 사람마다 호불호가 있기에 제가 선택해드릴 사항은 아니고 결론적으로 제가 중형차를 고른다면 그나마 실내 디자인이 괜찮은 LF쏘나타가 제일 괜찮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대 기아 서비스센터도 전국적으로 몇천개가 있고 정비에 관련되서 부품비도 저렴하고 타 브랜드와 달리 유지비가 적게 나올 거 같습니다.


뭐 제 주관적인 생각이니까 이해해주시고 모든지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고 저는 조금이나마 선택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중형차 추천 해드렸는데 마음에 드실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충동적으로 구입했다가 나중에 후회하실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