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동차들은 운전을 하다보면 계기판에 평균연비가 표시가 되기도 합니다. 구형차 같은경우에는 


그런 기능이 없고, 기능이 있다고 해도 정확한 연비라고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약간의 오차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 자동차 연비 계산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를 보유하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내 차의 연비는 얼마나 나올까? 하는 생각을 가지고 계실겁니다.


우선 연비 계산방법에 앞서 연비에 정의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연비란 자동차가 주행한 거리 또는 단위를 시간당 소비하는 연료의 양으로 쉽게 얘기하면 1리터당 몇 km 주행을 할 수 있는가를 말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차 연비계산 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주유소에서 기름을 가득 채웁니다. 그리고 가득 채운 뒤 트립컴퓨터를 리셋시킵니다.

2. 기름이 다 떨어졌을때 주유등이 들어올때의 주유소에 가서 가득주유를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영수증을 확인하여 기름을 넣은 주유량을 확인해줍니다.


총 누적 km거리 / 주유량 = 연비

예) 총 500km를 갔고 주유등이 들어와 가득 채웁니다. 40리터가 들어갔다고 하면 500km/40 = 12.5/L 입니다.


이렇게 쉽게 계산하는 방법을 익혀두시면 기름 넣을때마다 내 차의 연비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연비 계산법을 통해서 연비를 알아 보았는데요 같은 차량이라고 해도 연비에 따라 5만원으로 누구는 500km 주행을 하고 누구는 400km 주행을 하기도 합니다.


연비라는게 수많은 변수가 존재하고 연비를 좋게하려면 운전습관을 바꾸는게 제일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음 포스팅에 연비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카라이프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