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정보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확인하기

카라이프 2016. 9. 20. 23:38

운전을 하시다보면 도로에 과속/신호위반 단속카메라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노래를 틀거나 동승자와 웃고 얘기하며 가다가 늦게 단속카메라를 확인하고 속도를 줄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럴 때면 운전에 집중하지 못하고 자꾸만 단속카메라에 찍혔을까 하는 마음으로 불안하게 운전을 하곤합니다.



카메라에 찍혔을까 불안함에 떨고 게신 분들을 위해

제가 집에서 간편하게 과속카메라 단속조회 하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주 사용하시는 포털에 "이파인" 을 검색해주시면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교통범칙금 과태료 조회 납부시스템인 사이트가 뜬답니다.




저는 종종 이파인 사이트에 접속해서 단속 조회를 하는데요 그만큼 제가 과속을 자주하는 이유겠네요...




단속카메라 조회를 하려면 상위 메뉴에서 과태료 조회/납부 ▶ 미납내역조회 ▶ 최근무인단속내역에 접속합니다.



단속내역을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성명과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후에 공인인증서를 불러와야 한답니다.



최근무인단속내역이 표시되었습니다. 저는 다행이 최근에 위반사실 없었습니다.



기납부내역조회에서는 지금까지 과속 및 신호위반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몇 건 있네요... 반성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는 범칙금과 과태료의 차이는 다음에 좀 더 깊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과태료는 속도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위반속도

 과태료

범칙금 

점 

20km/h 이하 

4만원 

3만원 

없음 

20~40km/h 

7만원 

6만원 

15점 

40~60km/h 

10만원 

9만원 

30점 

60km/h 초과 

13만원 

12만원 

60점 


위에 표를 참고하시고 규정속도와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피해보는일 없도록 주의하고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